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7년 연간 운영 계획

원래 목표는 크게 잡는 거라고 했습니다.


2017년은 여러 가지로 중요한 해일 것 같습니다. 제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될지도 모르고, 소닉 시리즈의 신작이 두 작품이나 등장하며, 록맨 시리즈의 30주년이 되는 해이자, 제 블로그가 무사히 1년을 넘기게 되기도 할테니까요.


블로그나 유튜브나 모두 취미 생활이지만, 취미인만큼 큰 비중을 두고 지내지 못했는데... 올해부터는 그래도 좋아서 하는 일이니만큼 더 열심히 하고자 하는 마음에 목표를 크게 잡아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 운영할 때도 이와 똑같은 생각을 한 적은 있었지만 거하게 실패... ㅋㅋ 이번에는 과연 어떨지 모르겠지만 일단 목표는 잡고 보겠습니다.


- <소닉 붐: TV 시리즈> 시즌 2 연재 무사히 완결

  뭐, 당연한 거겠지만... 어쩌면 <소닉 붐> 시리즈와 관련해서는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소닉 붐: TV 시리즈>의 시즌 2 번역 작업은 올해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큰 축이 되겠지요. TV 시리즈는 재밌게 잘 보고 있긴 하지만, 이제는 <소닉 붐>과 관련한 미디어 믹스가 더 이상 나오지 않지 않을까... 싶네요. 어찌됐든 이건 완결 지을 거니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 게임 방송, 그리고 게임 팟캐스트

  게임 방송이나 팟캐스트는 정말 생각만큼은 오래 전부터 해온 일입니다. 여건이 되지 않아 계속 구상만 하다가 실행하지도 못하는 일이 반복됐는데... 오래되서 힘도 제대로 내지 못하는 08년식 노트북과 이별하고 새로운 대체자를 맞이하게 된다면 어느 정도 여건을 갖춰서 게임 방송도 본격적으로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게임 팟캐스트 역시 제 절친과 함께 게임 뉴스를 비롯해서 이것 저것 이야기를 나누며 떠드는 형식으로 진행될 것 같지만, 같이 진행하고자 하는 친구와는 논의된 바가 하나도 없으니 일단은 뭐...

  아무튼 방송과 팟캐스트 둘 다 제 절친이 꼭 필요한 일이므로, 올해 안에 시작이라도 할 수 있게 된다면 목표 달성이 될 것 같네요.


- 정기적인 게임 리뷰, 그리고 게임의 추억 더듬기

  무척 하고 싶은 일 중에 하나는 역시 게임 리뷰입니다. 2016년에는 <마이티 No. 9>의 리뷰 하나만 달성했지만, 여건이 되는대로 굵직굵직한 AAA급 게임과 눈여겨볼만한 다른 게임들, 그리고 과거의 작품을 심층 분석해보는 심층 리뷰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영상 제작은 이미 몇 번 해봤지만서도, 아직까지는 글이 편하지만... 영상 리뷰도 만들면서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해보고픈 마음도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게임의 추억 더듬기입니다. 이는 해외 유튜버들도 이미 하고 있는 것으로, 흔히 'Retrospective'라는 이름을 갖고 올려집니다. 특정 게임 하나만 본다기 보다는 보통 역사가 있는 게임 프랜차이즈를 전체적으로 훑는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시대순으로 게임을 하나 하나 훑어보며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입니다. 팟캐스트와는 달리 별개로 진행하고자 하는데... 아무튼 그러한 목표입니다.



...막상 적어놓고 보니 못할 것 같은 일들이 투성이네요 ㅋㅋ 과연 내년 이맘때쯤에는 이 블로그가 어떤 모습이 되어 있을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큰 기대는 하지 말아주시고... 아무튼 화이팅!

Return top

CATEGORIES

Every Articles (291)
Gaming News (60)
<Halo> Series (32)
<Rockman> Series (54)
<Sonic the Hedgehog> Series (0)
<GTA> Series (3)
<Mirror's Edge> Series (5)
<Overwatch> (10)
<DOOM> Series (7)
<Final Fantasy> Series (1)
Game Reviews (2)
Product Reviews (2)
Subtitle Works (109)
Personal Essays (0)
Exploring Musics (0)
Drawings (0)
Everyday Life (6)